인천 연수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세계 놀이의 날 기념행사

입력 2024년05월14일 09시3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종미)는 즐겁고 행복한 놀이문화 정착과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25일(토)부터 28일(화)까지 ‘세계 놀이의 날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5월 28일 ‘세계 놀이 날(World Play Day)’은 어린이의 놀 권리를 옹호하고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0년 5월 28일부터 시작된 국제적인 기념일로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아동의 놀 권리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25일 연수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월간 놀이터 쑥쑥팡팡’은 영유아의 자발적인 놀이 참여와 자연 탐구를 위해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밀가루 놀이, 황토볼 놀이, 통밀 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함께 진행되는 가족 체험극 ‘우주로 간 토끼’는 환경으로 만나는 별주부전 이야기로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을 위해 우리 주변 환경을 살피고 분리수거 하기 등 환경보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28일에는 ‘국악으로 상상하기, 국악으로 감각하기’를 주제로 보육교직원 대상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보육교직원이 국악을 어렵지 않게 음악적, 신체적 경험으로 표현함으로써 놀이의 기쁨과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예술교육과 월간놀이터 쑥쑥팡팡에서 진행되는 공연은 2024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아이와락-인천’의 일환으로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재)인천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이다.


 세계 놀이의 날 기념 주간행사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www.ys-scc.com)과 전화문의(☎032-715-826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세계 놀이의 날 주간행사를 통해 아동의 놀 권리, 영유아의 문화예술 경험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영유아뿐만 아니라 보육교직원도 다양한 형태의 놀이를 경험함으로써 즐겁고 행복한 5월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