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청렴문화 확산 위한‘2024년 청렴라이브’개최

입력 2024년05월20일 12시1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7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2024년 청렴라이브’를 개최했다.


청렴라이브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렴을 보다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공연·영상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콘서트 형식의 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한 고위공직자와 부평구 및 유관기관(의회, 시설관리공단, 문화재단) 직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과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청렴가치를 현대적 판소리로 표현한 ‘신별주부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 샌드아트 ‘1등 한 날’ ,갑질근절을 위한 공무원 행동강령 특강 ,웹드라마 ‘오피스 청렴’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이뤄져 참석자의 집중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차준택 구청장은 “청렴은 공직자에게 그림자처럼 늘 따라 다니는 가장 기본적인 덕목임을 되새기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렴의식 확산과 반부패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갑질예방 및 괴롭힘 방지 교육, 청렴 자기학습 교육 등 맞춤형 청렴교육과 함께 전직원 청렴서약, 청렴인사이드(청렴방송), 청렴영상 제작, 청렴실천 다짐 결의대회 등을 통해 공직사회에 청렴 문화를 지속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