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유아 대상 견학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5월23일 11시4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오선영)가 지역 내 어린이집 재원 4,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육아종에 놀러와!’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효성동 소재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2층에 위치해 있다. 계양구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를 개관했다. 센터는 주민의 복합편의시설로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 계양구도시재생지원센터, 별난효성 마을 사회적 협동조합, 별똥별어린이도서관, 아이사랑꿈터 계양구 5호점이 입주해 있다.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새벼리 마을 이야기를 들려줘!’를 주제로 지역 내 유아들에게 입주 기관 스탬프 투어, 육아종 퀴즈게임, ‘새벼리 마을 도당제 이야기’ 샌드아트 시청, 별똥별 어린이 도서관 책 놀이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센터 누리집(www.gyboyuk.go.kr) 또는 전화(032-556-5712) 상담 후에 신청할 수 있다.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오선영 센터장은 “유아 대상 견학 프로그램을 추진해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의 가치와 유익한 점을 지역주민들에게 알려 도시재생과 영유아 복지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 및 육아와 관련한 정보와 프로그램, 전자도서 대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