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강화군 가족센터, 이중언어교육지원사업 부모․가족코칭 프로그램 ‘디저트 원데이 클래스’ 성료
등록날짜 [ 2024년05월24일 12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강화군 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22일, 가정의 달을 기념해 이중언어교육지원사업 부모·가족코칭 프로그램의 일환인 디저트 원데이클래스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정 10가정인 총 20명이 참석해 엄마와 자녀가 함께 디저트를 만드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쌀가루와 우유를 반죽해 오븐에 구워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의 쌀 디저트를 함께 만들었으며, 부모와 자녀가 서로 깊게 이해하고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박우석 센터장은 “아이들이 부모와의 소통을 통해 사회성을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자녀와 부모들이 함께하며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중언어 교육지원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가 결혼이민자인 엄마‧아빠의 모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결혼이민자․한국인 배우자를 대상으로 이중언어 사용의 중요성 및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부부·가족 단위의 코칭과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전임 회장들이 뭉쳤다 (2024-05-24 12:26:41)
인천 강화군, ‘새싹 공감‧적극 행정 워크숍’ 개최 (2024-05-24 11:54:41)
청주상당경찰서, 자치경찰 치...
인천시, 6기캠프마켓 청년 서...
인천시 치유농업 고도화 선언
시흥시, ‘대학과 도시 포럼’...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대학...
동행복권 로또6/45 1124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