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 교원 마음회복 ‘휴(休) 하나’ 프로그램 1기 운영

입력 2024년05월31일 16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원장 이인순)이 29일부터 31일까지 교육원에서 경기도 유·초·중등 ·특수학교 교원 11명을 대상으로 교원 마음회복 프로그램‘휴(休) 하나’ 1기를 운영했다.


이는 경기도교육청의 올해 핵심 정책인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종합 대책의 일환이다.


‘휴(休) 하나’는 교육활동 침해로 인해 극심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교원의 치유․성장과 회복탄력성을 제고하고자 2박 3일 숙박형 치유 회복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주요 과정은 개인 심리 검사 및 심리 상담 ,사진 심리치료 ,명상, 아로마, 숲 테라피 ,풀피리 공연 및 체험 ,문화예술 체험 및 글램핑 체험 등이다. 


1기에 참여한 한 교원은 “학교라는 밀집된 공간을 벗어나 새로운 변화의 계기를 만든 시간이었다”며 “학교 현장에서 좀 더 힘을 내 아이들과 만날 수 있는 용기가 생긴 프로그램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인순 원장은 “학교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의 아픈 목소리를 들으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선생님들이 현장, 교실로 돌아가 교육에 헌신과 열정을 쏟을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은 ‘휴(休) 하나’ 1기 운영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교육활동 침해 교원에 대한 마음 회복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교원의 치유, 성장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