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의회 제276회 제1차 정례회,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원발의 조례안 제출되어
등록날짜 [ 2024년06월06일 05시31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지난 3일부터 시작된 인천 동구의회 제276회 제1차 정례회에서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원발의 조례안이 제출되었다.


 먼저, 원태근 의원은 『대한노인회 동구지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는데, 해당 조례는 공유재산 무상 대부 및 보조금 지급 등 대한노인회 동구지회 지원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어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도심 동구의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에서, 장수진 의원은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녹지 및 조경시설물의 유지·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조경시설 관리 조례안』을 대표로 발의해 이번 회기에 제출했다.


 한편, 동구의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26.3% (2024. 5월 말 기준)로 상당히 높은 상황에서. 보행이 어려운 노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최훈 의원은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윤재실 의원은 동구의 역사·문화·자연환경 등을 연계하여 ‘걷고 싶은 길’을 조성하고자 『걷고 싶은 길 조성·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는데, 해당 조례안은 구민 삶의 질 증진 외 동구의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종호 의원은 동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졸업생의 앨범비를 지원하는 『학생복지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는데, 동구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을 위한 것이라고 김 의원은 제안이유를 밝혔다.


 오수연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인천 동구 문화의 날’을 지정하고 운영하고자 『문화의 날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해당 조례 제정으로 동구의 문화복지 환경이 조성되고 구민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기회를 제공받을 것으로 보인다.


 의회는 지난 4일과 5일에 열린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소관 부서의 의견을 듣고 해당 조례안들을 심도 있게 검토하였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6월 18일에 열리는 본회의에서 처리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신성영 의원, 글로벌톱텐시티 프로젝트 현실화 방안 마련 필요 (2024-06-06 05:49:28)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중학교 청소년 모의 의회 개최 (2024-06-05 17:53:12)
인천광역시교육청, 늘봄학교 ...
영주시, 풍기읍 백리교차로 미...
봉화군의회 박동교 부의장, ...
봉화군 휴가철 피서지 물가 집...
영주시, 이재훈 부시장 취임
인천서구복지재단, '제2호 중...
인천 서구 '2024년 강바람 타고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