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채용박람회 개최

입력 2024년06월10일 12시4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고용시장 인력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2024년 남동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0일 전했다.


남동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구인기업 40개소, 구직자 4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 중 297명이 현장에서 면접을 봤고, 96명이 현장에서 채용되거나 추후 최종 면접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근로자 수 3천 명 이상인 기업(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 외) 4곳과 100명 이상인 기업 9곳이 참가해 구직자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채용 분야 또한 반도체․제조․생산 부문, 공항 일자리, 물류, 사무, 경호, 보건·사회복지 등의 다양한 직종이 마련돼 구직자가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박람회 내내 구직을 준비하는 청년층의 면접 및 부대행사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반도체 생산업체 부스에는 28명이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면접이 이뤄졌다. 


또한, 부대행사로 AI 모의 면접 체험관 ,입사 지원서류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임대차 법률상담 ,면접 이미지메이킹 ,MBTI 직무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구직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종효 구청장은“구인·구직 연결을 통해 지역의 인력난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이번 채용박람회 행사에 구직자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앞으로도 실업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일자리 정책으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