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연합사례관리(C.M.松) 성과공유회 및 출판 기념회
등록날짜 [ 2024년06월17일 12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4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중구연합사례관리(C.M.松) 회원, 유관기관 실무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중구연합사례관리(C.M.松) 성과공유회 및 출판 기념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복지영상 이성종 대표의 ‘영상으로 기록하기’ 강연, 중구연합사례관리 소개 영상 시청, 실천사례집 「삶을 기록하고 사람을 기억하다」 작가들의 북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중구연합사례관리(C.M.松, Case Management 松)’는 관내 6개 민관 사회복지기관(중구청 복지서비스팀,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영종공감복지센터,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중구가족센터,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으로 구성된 지역 통합사례관리 네트워크 조직이다.


 지난해에는 아산사회복지재단 공모사업 ‘공동체네트워크 부문’에 선정돼 사례관리자들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의 기회를 얻은 바 있다.


 특히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사례관리대상자 중심의 사회복지 실천 기록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12명의 사례관리사가 뜻을 모아 사례관리 실천사례집 「삶을 기록하고 사람을 기억하다」를 출판했다. 


 이 사례집은 사례관리대상자와 기관 사례관리사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함께한 긴 여정을 담았다. 이를 위해 사례관리사들은 ‘사회복지 생동감 있게 기록하기’, ‘당사자 중심 사회복지 실천 글쓰기’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김경순 국제도시행정국장은 “실천사례집 출판은 사례관리사들의 노고와 열정이 담긴 값진 결과물로, 지역복지에 대한 기록과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후배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며 “유기적 민관협력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스스로 삶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힘쓰자”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치즈 스쿨 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4-06-17 13:01:42)
인천 중구,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대상 위생교육 실시 (2024-06-17 12:34:02)
영주시 ‘명예감사관 간담회 ...
인천시의회, 인천시공무원조...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구 다문...
인천TP, 공예품 상품화 지원과...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대비 ...
인천시, 전국 특광역시와 상수...
인천시, 농협은행인천본부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