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협업마을, 인천시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와 청년 창업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입력 2024년06월23일 07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 청년협업마을(원장 조혜옥)은 지난 21일 인천특별시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와 ‘청년 창업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국무조정실과 청년재단 중앙청년지원센터에서 주관한 ‘2024년 지역특화 청년사업’ 공모사업에 동시에 선정된(2024년 5월 13일) 것을 계기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청년지원 체계를 강화하기로 힘을 모았다.

 

인천시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창업교육 콘텐츠 교류 및 네트워크, 컨설팅ㆍ인프라ㆍ자료 및 지식에 대한 상호 협력,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및 홍보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흥시는 지자체별로 차별화돼 있는 사업을 공유하고 협업해 청년 창업과 정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경인 지역 청년들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지역의 한계를 넘어서는 협업 모델을 제시할 전망이다. 

 

유상선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과 더욱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힘을 모아 청년 일자리ㆍ복지 등 지원체계를 다각화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251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