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30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유관기관과 건축정책 공유' 발전 방안 논의
공공과 민간 상호 협력 강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경쟁력 강화 도모
등록날짜 [ 2024년06월27일 16시22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건축·주택·도시정비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연찬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연찬에는 시, 군‧구, 인천건축사협회, 인천주택건설협회, 인천건설협회, 인천전문건설협회, 대형 시공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여했다.


황효진 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이 주재한 이날 업무연찬은 시 주요 건축·주택 정책을 공유하고 유관기관과 현장의 건의 사항을 심도있게 논의하고, 공공과 민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이날 주요 안건 ►2025 인천아시아 건축사대회(ACA22) 개최 ►분양가상한제 적용주택의 거주의무기간 유예 ►정비사업 통합심의위원회 운영 ►민간현장 확대 건설현장 관리 체계 마련 ►주택건설사업자의 행정처분 사실 확인 협조 ►지역건설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 확대 ►하도급대금 보호방안 마련 등이다.


인천시는 2023년부터 『시, 군‧구,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건축정책 업무연찬』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건축·주택·도시정비 등 건축분야 전반으로 확대‧운영하기로 하고 민‧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인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황효진 시 글로벌정무부시장은 “공공과 민간의 상호 협력이 우리 시의 경제를 더욱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미래와 행복을 안겨줄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민·관이 함께하는 업무연찬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만들고 실천 방안을 모색해 ‘글로벌 톱텐시티 인천’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청년들의 직장 적응·근속 지원 (2024-06-28 08:41:28)
남동구, 인천 바이오 특화단지 선정 “남동산단 도약 기회” 환영 (2024-06-27 16:19:54)
동행복권, 로또6/45 1126회 1등 ...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 명...
인천 미추홀구, ‘제56회 미추...
옹진군 영흥면 6월 2회차 클린...
옹진군 영흥대교 외 2개소 낚...
옹진군, 수국의 섬 승봉도 만...
옹진군의회 제244회 군의회 제1...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