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30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온열질환 예방 푸드트럭 행사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등록날짜 [ 2024년06월27일 11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난 26일 혹서기 폭염 속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푸드트럭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구청 야외 잔디광장(어울림마당)에서 열린 이날 푸드트럭 행사에서 구는 컵빙수를 제공하고, 푸드트럭에 ‘온열질환 자가진단표’를 게시하며 근로자들이 온열질환 관련 건강상태를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구는 같은 날 구청 대회의실에서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 경영교육센터 강미형 과장을 초빙하여, 현업근로자를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과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주제로 한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현장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4일까지 18개 사업장의 휴게시설을 현장점검하며 아이스 쿨넥, 쿨토시, 물에 타먹는 이온분말을 배부했다. 또 온열질환 예방 3대 수칙인 ‘물, 그늘, 휴식’을 강조하는 안내문을 배포하며 온열질환 예방 안전보건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열사병으로 사망하거나 1년 이내 3명 이상 발생 시 중대산업재해에 해당한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행사와 교육을 통해 폭염 속에서도 야외 근로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혹서기 안전관리 매뉴얼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청년들의 직장 적응·근속 지원 (2024-06-28 08:41:28)
인천 동구, 7월부터 산업재해 예방활동 추진 (2024-06-27 11:39:38)
동행복권, 로또6/45 1126회 1등 ...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 명...
인천 미추홀구, ‘제56회 미추...
옹진군 영흥면 6월 2회차 클린...
옹진군 영흥대교 외 2개소 낚...
옹진군, 수국의 섬 승봉도 만...
옹진군의회 제244회 군의회 제1...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