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 ‘망고링 업고’ 수도권 판로 확대
등록날짜 [ 2024년07월05일 11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는 신소득과수로 육성 중인 ‘망고링’의 판로확보를 위해 5일부터 7일까지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성남점에서 판촉전을 열고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에서 생산한 ‘망고링’의 인지도를 높이고 우수성을 알려 수도권 소비자를 공략하고자 마련됐다.

 

5일 하나로마트 성남점에서는 망고링을 생산한 영주플럼코트발전연구회와 영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망고링 브랜드 홍보와 시식행사를 진행하며 망고링의 맛과 향을 알렸다.

 

시에 따르면 망고링은 플럼코트 중 심포니 품종의 노란 색감과 둥근 이미지를 떠올리게끔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이다. 망고링은 후숙 전에는 자두의 새콤한 맛을, 후숙 후에는 살구의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여름 제철과일이다. 생과로는 장기간 보관이 어려워 7월경 수확 후 한 달 동안만 맛볼 수 있고, 과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망고링은 자두와 살구의 장점만을 결합한 과일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고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피부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이날 성남 하나로마트를 찾은 소비자들은 생소한 ‘망고링’에 관심을 보였다. 특히 젊은 층에서 맛을 궁금해하며 시식 코너를 연이어 찾았다. 망고링 맛을 본 한 소비자는 “망고링이라는 과일이 있다는 것과 망고링이 영주에서 재배된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자두맛, 살구맛 그리고 복숭아맛 같기도 해서 신기하고 새콤달콤해 맛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영주시의 새 과일인 망고링을 널리 알려 전국적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며,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판로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 관내 제조업체에 ‘올해 물류비’ 지원…최대 300만원 (2024-07-08 10:05:47)
영주시, ‘지방세 환급계좌 사전등록제’ 추진 (2024-07-04 11:23:28)
영주시 ‘행복기동대’ 출범...
인천 미추홀구 ‘시니어편의...
인천 미추홀구, 하절기 환경오...
인천 미추홀구, 외국어 캠프, ...
인천 계양구, 제25회 계양미술...
인천 계양구 대표단, 국제우호...
인천 계양구, 민선 8기 공약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