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보건소, 레지오넬라증 예방 위한 수질 검사
등록날짜 [ 2024년07월05일 14시17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보건소(보건소장 장준영)는 하절기를 맞이하여 레지오넬라증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냉각탑, 배수 체계 등이 설치된 대형건물, 대형쇼핑센터, 종합병원, 목욕탕 등 다중이용시설 41개소 대상으로 7월 한 달 동안 집중적으로 수질 검사를 실시한다.


레지오넬라증은 레지오넬라균에 의해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으로, 주로 물속에 존재하는 균이 에어로졸 형태로 흡입되면서 감염된다. 주요 증상으로는 고열, 기침, 근육통 등이 있으며, 고위험군은 폐농양, 호흡 부진, 신부전 등의 합병증이 올 수 있다.


레지오넬라균은 여름철 온도와 습도가 높아질 때 번식하기 쉬운 환경을 갖추고 있다. 


냉각탑, 배수 체계 등이 설치된 다중이용시설에서 감염 사례가 증가할 우려가 있어 서구보건소는 선제적 조치를 통해 감염을 예방하고자 수질 검사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서구보건소는 검사 결과 레지오넬라균 기준 초과 다중이용시설에 청소 및 소독 등 위생 지도를 실시한 후 재검사를 진행하는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대청면 어업인 협회 폐어구 수거 경진대회 참가 (2024-07-08 11:59:57)
옹진군 백령도 점박이물범 생태관광협의체, 진촌리 마을‘점박이물범 만나러 가는 길’환경정비 실시 (2024-07-05 10:39:29)
영주시 ‘행복기동대’ 출범...
인천 미추홀구 ‘시니어편의...
인천 미추홀구, 하절기 환경오...
인천 미추홀구, 외국어 캠프, ...
인천 계양구, 제25회 계양미술...
인천 계양구 대표단, 국제우호...
인천 계양구, 민선 8기 공약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