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월미·개항장 문화관광 콘텐츠 공모

입력 2024년07월11일 08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광자원 활용한 우수 콘텐츠 발굴, 최대 4천만 원 사업화 지원금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8월 2일(금)까지‘월미·개항장 문화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제물포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마중물 사업으로, 월미·개항장 일대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매력적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열렸다.

 
월미도·개항장 일대의 역사와 문화, 관광시설, 미식·상권 등의 관광 자원을 활용해 공연이나 축제, 이색투어,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으로 확장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안하면 된다.


참여 대상은 인천에서 관광 상품이나 서비스,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있거나 향후 계획이 있는 업체로, 신청서류와 사업계획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 발표심사를 거쳐 최대 4개 업체를 선정 하고, 홍보·마케팅과 함께 2천만 원에서 최대 4천만 원까지 사업화 지원금도 지원한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민간의 우수한 아이디어와 경쟁력 있는 관광 콘텐츠가 발굴돼 월미도와 개항장 일대의 관광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만끽할 수 있는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