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초·중·고 영양교사 설명회 개최

입력 2013년12월11일 09시4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 학교급식지원센터(센터장 이상조)는 11일 오후 3시 농협성남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내 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성남시 초, 중, 고 영양교사 147명을 대상으로 운영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이달부터 11개 학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시작한 성남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내년 3월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친환경 급식 전달 체계와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성남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이날 대상자에게 운영방법, 공급체계, 생활교육 활성화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함에 따라 성남시내 모든 초·중·고등학교는 산지에서부터 학교까지 엄격하고 철저한 관리, 전문적인 최적의 관리시스템을 거친 친환경 인증 농산물과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게 된다.

모든 식자재는 잔류농약·식중독균·원산지·유전자 재조합 식품(GMO) 검사는 물론 세척, 박피 등 전처리 설비와 선별, 소분 등 자동화 설비, HACCP처리시설까지 갖춘 맞춤형 공급시스템을 통해 품질과 신선도, 안전성까지 확보된다.

성남시는 유통단계 축소와 효율화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질 좋은 급식재료를 낮은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학교급식문화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