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입상작 3편, 제19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서 수상

입력 2024년07월15일 10시4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ㅋ성훈)은 인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입상한 단편영화 3편이 제19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BIKY) 12세 이하 경쟁 부문 ‘레디~액션!12’ 3개 상을 모두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수상작은 ▶맑은바람상: 인천단봉초등학교 ‘코스프레’ ▶파란하늘상: 인천송원초등학교 ‘네 안의 빛’ ▶넓은바다상: 인천고잔초등학교 ‘가가호호’ 등 3개 작품이다. 또한, 인천단봉초등학교의 ‘복수는 우아하게 part.1’까지 총 4개 작품이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경쟁 부문 본선에 진출했다.


이 4개 작품은 인천시교육청의 미디어 연계 인성교육 사업을 통해 탄생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체험 중심 인성교육을 추진하며, 69개 학생 주도 영상 동아리를 운영하고, 여름방학 동안 학생 영상 제작 아카데미 3기를 운영했다. 또한,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연계해 전문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을 운영하고, 제1회 인천어린이청소년영화제를 개최해 학생 작품을 공유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제2회 인천어린이청소년영화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영화를 만들어내는 경험은 그 과정 자체가 인성교육”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읽걷쓰와 함께 자신의 시선으로 세상을 읽고, 세상을 걸으며 카메라에 담아, 생각을 영화로 쓰는 인천어린이청소년영화제를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수상한 3개 작품은 7월 중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