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시니어편의점 지에스(GS)25 용마루은서점’ 우수점포 선정

입력 2024년07월22일 17시1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김태화, 이하 센터)는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운영 중인 시니어편의점(지에스(GS)25 용마루은서점)이 개소 후 1년 만에 ‘2024년 우수점포’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지에스(GS)25 용마루은서점’은 인천에서 최초로 노인과 청년이 함께하는 1·3세대 일터로 참여자들이 직접 상품 검수, 유통기한 확인, 상품 판매 및 진열, 고객 응대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친절, 재고관리, 청결, 상품, 선도 등을 평가하는 상반기 모니터링 결과 전국 18,000여 개 매장 중 상위 5% 안에 들어 우수점포로 선정됐다.


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지에스(GS)리테일 밀박스 판매에서도 2위를 기록한 만큼 새로운 품목의 개발과 안정적인 매출로 시니어편의점의 성공적인 정착을 도모할 예정”이라며, “참여 어르신들이 잘 적응해 즐겁게 일을 하고 계신 만큼 앞으로도 어르신의 능력에 맞는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니어편의점은 일반편의점과 다르게 노인과 청년이 공존하는 일자리로 노인 일자리 참여자 12명이 06시~24시까지 운영하고, 청년 참여자 2명이 24시~06시까지 교대로 근무하는 형식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