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지역사회 연계 ‘영어 체험 특강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7월23일 13시1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여름방학을 맞아 계양국제어학관과 계양구립도서관을 연계해 초등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영어 체험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계양구 지역사회 연계 외국어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이 원어민 영어 강사들과 함께 체험하며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영어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원어민 영어 체험 수업’은 원어민 강사와 함께 생동감 있는 영어 체험을 진행하는 수업으로, 신청 개시 1분여 만에 마감이 될 정도로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작전도서관에서는 지난 13일, 20일 2차례의 수업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임학도서관에서 오는 8월 10일, 17일 2회에 걸쳐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1:1 영어 면접 대비 코칭’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 관련 영어 면접 대비를 위해 자기소개서 분석과 실전 영어 면접 대비 코칭을 진행하며, 지난 6일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4회차의 코칭을 진행 중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사회 기반의 다양한 외국어 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해 주민들의 외국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