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흥시, 제2차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모집

입력 2024년07월25일 07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4년 제2차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의 이용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의 특성과 주민 수요에 적합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에게는 직접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이 제공된다.

 

현재 2023년 상반기 모집에 선정된 1,096여 명이 2월부터 지역사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 모집하는 분야는 우리 아이 심리지원 서비스 등 9개 사업으로, 260여 명을 모집한다.

 

이용자 선정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160% 이하 가구(서비스별 상이)로, 1인당 최대 2개의 서비스를 신청ㆍ이용할 수 있다. 선정된 서비스 대상자는 매월 소득 기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납부하면 9월 1일부터 사업별로 최대 12개월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자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토, 일 제외) 5일간 신분증과 사업별 요구 증빙서류(건강보험 자격 및 납부확인서, 소견서, 진단서 등)를 갖춰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시민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아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사회서비스 이용과 접근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