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미술관 건립/개관 사전홍보 프로젝트 '1차 전문가 연구세미나' 개최

입력 2024년07월26일 14시1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6일 열린 <1차 연구세미나> 성료, 현직 공립미술관장들의 심도 높은 논의와 식견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는 26일 오후 2시 코스모40에서 ‘인천시립미술관 건립/개관 사전홍보 프로젝트’의 일환인 ‘1차 전문가 연구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세미나에는 최은주 서울시립미술관장, 이지호 전남도립미술관장, 윤의향 대전시립미술관장,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서진석 부산시립미술관장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미술관 건립·개관 사례와 미술관의 변화 양상’을 주제로 ▲동시대 미술관의 변화 양상과 미래 지향점 ▲전남도립미술관 사례 및 개관 준비를 위한 제언 ▲광역권 대표 미술관의 정체성과 특화 전략 ▲수도권 미술관으로서의 차별성과 운영 전략 ▲인천시립미술관 개관을 위한 실무적 관점 제언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2차 연구세미나는 오는 8월 27일 인천의 거점 예술가, 전시공간 운영자들이 참여해‘인천 지역성을 기반으로 한 미술담론 공유’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3차 연구세미나는 오는 9월 10일 문화정책전문가, 미술 비평가들이 ‘미래지향적이며 지속가능한 미술관’을 주제로 논의를 이어간다. 또한 10월 말에는 시민참여 공개포럼이 개최된다.


전문가 연구세미나는 인천시립미술관의 성공적인 개관과 운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국내외 미술계의 저명한 전문가들과 함께 인천시립미술관 개관이 지역 미술 발전과 시민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 및 미래 전망에 대해 심층적인 논의가 이뤄진다.


연구세미나와 공개포럼에서 제시된 내용들은 인천시 홈페이지와 사전홍보 프로젝트를 위한 웹페이지(www.incm-project.com)에 게시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