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경관시설물 일제정비

입력 2013년12월12일 10시57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부평구는  지역 내 도시경관시설물에 대한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

구는  도시경관시설물에 대해 매월 정기점검을 통해 관리하고 있으며, 점검 시 파악된 일부 노후시설물에 대해 이번에 정비를 한 것이다.

 경인로 옹벽 경관조형물과 경원대로 옹벽, 부평대로 경관 시설물, 평천로 및 장제로의 도로중앙녹지대 경관조명시설물 등 노후화한 시설을 재도색하거나 조명기구를 교체했다.

 구는 이와 함께 그동안 정부 에너지절약 정책에 따라 점등시간을 줄이거나 소등하였던 경관조명을 동절기 에너지 피크시간대와 최대한 겹치지 않는 범위에서 탄력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교통량 및 유동인구가 비교적 많은 지역에 설치된 경인로 옹벽 경관조형물 야간경관 조명과 시경계조형물, 부평아트센터 앞 경관시설물 등은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키로 했다.

 구 관계자는 “도시경관시설을 내실 있게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여 매력적인 도시이미지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야간경관조명의 운영시간대를 탄력적으로 조정함으로써 부평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주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시설물 유지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