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모유수유 모바일 챌린지’ 운영

입력 2024년08월01일 07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세계 모유수유 주간’을 기념해 모바일 챌린지를 1일부터 7일까지 운영한다.

 

매년 8월 1일부터 7일은 세계모유수유연맹(WABA)에서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지지하기 위해 제정한 세계 모유수유 주간으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의 필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바일 챌린지는 시흥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유수유 다짐을 담은 인증 사진을 본인의 누리소통망(SNS)에 공유하고 모유수유 인식 개선을 위한 오엑스(O, X) 퀴즈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완료한 임산부 50명에게는 모유수유 관련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모유 수유를 장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오고 있다. 임산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교실을 운영해 모유 수유의 방법과 자세, 모유 수유의 장점과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고 있으며, 모유수유 일대일 상담 클리닉을 운영해 모유수유 중인 여성들의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정성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소장은 “이번 모유수유 챌린지를 통해 모유수유의 장점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모유수유 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03)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