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도시디자인 혁신, 2024 인천 공모전이 시작된다

입력 2024년08월09일 08시3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접수, 스마트 생활환경 관련 공공디자인 발굴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광역시가 ‘스마트기술과 공공디자인을 융합·접목한 도시환경 개선’을 주제로 ‘2024 인천 스마트도시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천이 초일류 도시로 도약을 목표로 스마트기술을 활용해 공공디자인 및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준비됐다. 인천시가 주관하고 인천스마트시티(주)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한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국내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공공디자인, 도시환경디자인, 공공시설물, 안전디자인, 시각매체(미디어파사드, 멀티미디어 등), 영상매체(vlog, 3d 모델링, 모션그래픽 등), 생활환경 아이디어 등 공공디자인 전 분야가 대상이다.


공모전 시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금상부터 입선에는 인천광역시장상이 수여된다. 


공모 내용을 참고해 공모신청서, 동의서, 작품 제안서는 온라인으로 구글폼과 이메일을 이용해 접수할 수 있다.
* 구글폼 (https://forms.gle/g8G8H98o1fvyA5jy9)  * 이메일 (00db2024@naver.com) 


온라인 접수된 응모작은 1차 온라인 심사에서 상위 47점을 선정한 후, 2차 오프라인 현장 심사에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수상작은 10월 8일부터 상상플랫폼에서 개최될 ‘인천 도시디자인 위크’에서 시상식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박형수 시 건축과 과장은 “인천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디자인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마트기술과 공공디자인을 접목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하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