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한국예총 봉화지회와 수원지회 간 업무협약 체결…문화예술 상생발전 모색

입력 2024년08월09일 09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봉화군은 지난 8일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봉화지회가 (사)한국예총경기도연합회 수원지회와 상호 발전과 업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6월 28일 봉화군과 수원특례시 간의 우호결연을 계기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문화예술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우호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데 뜻을 모았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조사 및 사업추진 협력, 지역 문화예술 마케팅 사업 참여를 위한 협조 체계 구축, 지역민의 문화예술 향유권 증진을 위한 교류 협력 등이 포함되었다.

 

또한, 오는 9월 초에는 양 지회의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봉화아트페스티벌 2024!’가 봉화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독특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간 문화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정단 봉화예총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원예총과의 적극적인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하며, 예술을 매개로 한 소통과 화합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