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학습충전소’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입력 2024년08월09일 10시5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시 남동구는 구민의 거주지와 가까운 학습 공간에서 평생교육 실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학습충전소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전했다.


2024년 지원사업에 학습충전소 5개소가 선정되어, 21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해당 프로그램별 수강생을 모집한다.
    

남동구 학습충전소는 구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장소에서 평생교육 실천이 가능하도록 유휴공간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해 구민의 학습 욕구를 충전하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사업이다.


남동구 내 카페, 작은도서관, 공방, 평생교육시설 등 다양한 공간이 학습충전소로 지정되어 있으며, 유휴 시간대 구민의 자발적인 학습 모임을 위한 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 


 2024년 지원사업에 선정된 학습충전소는 ▲인천논현풀잎 평생교육원(논현2동/홈패션, 한지공예), ▲담쟁이 숲(논현2동/한국 가곡, 이태리 가곡), ▲아미고엠센터 평생교육시설(논현고잔동/내 고장 남동, 책 읽기와 논리적 사고), ▲꿈나무도서관(만수3동/그림책 매직큐브, 아트 인문학), ▲나눔작은도서관(구월4동/시 쓰기, 독서원예) 등이 있다.
  

교육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학습충전소별 전화로 신청하며 자세한 내용은 남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namdong.go.kr/lll)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남동구 평생학습관(☎032-453-6056~8)으로 전화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