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多·해드림 House사업 재능기부자 간담회

입력 2013년12월13일 07시18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는  13일 오후  ‘多해드림 House사업’ 재능기부자들과 간담회를 한다..

간담회는 자신의 재능을 기부해 성남 지역 저소득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는 이들의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정낙수 성남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봉사 참여 실무자, 재료비를 지원하는 후원자 등 총 10개 기관 재능기부자 25명이 참석해 올 한해 추진 성과에 관해 이야기하고, 내년도에도 뜻깊은 봉사를 이어나가기로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성남시는 지난 2012년 2월 ‘多해드림 House사업’을 시작, 각계각층 시민과 기관·단체의 재능기부로 최근까지 136세대의 집을 수리하거나 이사를 지원했으며,   노인·장애인 세대 지원이 가장 많아 81세대(60%)를 차지한다.

지원한 서비스는 도배·장판 교체, 청소·소독, 전기·보일러 점검수리, 관내 이사, 가구지원 등 모두 323건에 이른다.

多해드림 House사업에 재능과 비용을 기부하고 있는 기관·단체는 성남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KG 옐로우캡, 해피무빙, 성남시시설관리공단, 성남도배학원, 한국폴리텍Ⅰ대학, 사회적기업 ㈜푸른우리, KT&G 복지재단, 롯데건설 등 10곳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