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가족센터,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가드닝 푸드 테라피’ 운영

입력 2024년08월21일 15시5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계양구가족센터(센터장 권도국)는 오는 11월까지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노년 1인가구 15인을 대상으로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가드닝 푸드 테라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계양3동 행정복지센터와 동양주공2단지아파트 입주민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며, 실내 가드닝 활동과 푸드테라피를 통해 노년 1인가구원의 사회적 기능 회복과 고립감 해소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운영된다.  


지난 12일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첫 회기를 진행했으며,  참여한 한 대상자는 “가까이 거주하는 또래 노인끼리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좋은 친구를 만들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계양구가족센터는 취약위기가정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 가족센터’ 누리집(https://gy-hfsc.familynet.or.kr) 또는 전화(☎032-541-2860)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