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4년 자살 예방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입력 2024년08월22일 07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9월 5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4년 자살 예방의 날’을 기념해 ‘중장년 자살 예방, 경계와 연대 사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제정한 날로, 생명의 소중함을 강조하고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우리나라에서도 법정 기념일로 지정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 중장년층의 자살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전략 및 서비스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심포지엄 형태로 진행된다. 기조 강연, 주제 발표, 종합토론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자살 예방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행사의 기조 강연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황태연 이사장이 맡아 진행하며, 이어서 ▲시흥시 중장년 자살시도자들의 현황 분석(윤해인 시흥시자살예방센터 위기돌봄팀장) ▲중장년 사회적 고립 위기 해결을 위한 사회연결망 구축 경험(최고은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 복지1과장)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중장년 자살 예방 안전망 구상(백현정 시흥시자살예방센터 생명존중팀장) 등 다양한 주제가 발표된다.

 

종합토론에서는 시흥시자살예방센터 이기연 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송민혜 서울시50플러스재단 정책연구팀 책임연구위원 ▲윤미경 경기도자살예방센터 센터장 ▲김현숙 시흥시청 복지정책과 무한돌봄팀장 ▲조혜영 신중년내일지원센터 주무관이 토론자로 참여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8월 30일까지 시흥시자살예방센터 누리집(www.shsmhc.or.kr) 또는 홍보물의 큐아르(QR) 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자살예방센터(031-316-6664)로 연락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