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영국 해리 왕자, 남극점 도전 성공

입력 2013년12월14일 12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상이용사 지원금 모금 대회에 나선 해리왕자

bbc캡쳐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BBC 등 영국 언론이 보도에 지난달23일(현지시간) 남극점 도전에 나선 영국 왕실의 해리 왕자 가 러시아의 노볼라자레프스카야 극지연구소에서 스키를 타고 현지 적응에 나섰다.

남극 트레킹에 나섰던 영국 왕실 해리 왕자는 영국과 미국, 영연방국 상이용사 원정대 12명과 함께 13일(현지시간) 낮 남극점에 무사히 도착해 3주간의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해리 왕자와 상이용사들은 각자 70㎏ 무게의 썰매를 끌고 200㎞ 구간을 걸어 이날 최종 목적지에 도착했다.

이번 도전은 3개국 상이용사팀의 대항전으로 펼쳐질 예정이었으나 혹독한 기후 사정으로 대회를 중단하고 단일팀 방식으로 단축된 구간에서 일정을 소화했다.

참가자들은 이에 따라 첫 나흘간의 경주에 이어 남극점 112㎞ 지점으로 이동해 도전을 속개한 지 1주일만에 남극점을 정복했다.

해리 왕자는 지난 11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음성메시지를 통해 "대원 모두 사기가 올라 있으며 운이 따르면 금요일 낮에는 남극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고 예고하기도 했다.

영국 왕위 계승서열 4위인 해리 왕자는 상이용사 지원기금 모금을 위한 이번 자선 대회에 아프가니스탄 파견 복무 중 신체절단 장애를 입은 상이군인들과 영국 대표로 출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