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청소년, 2024 기후위기적응 탐방활동(몽골) 참가

입력 2024년09월03일 14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봉화군은 관내 고등학교 1학년 6명을 선발해 지난 8월 26일부터 31일까지 5박 6일간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협력사업인 2024 기후위기적응 탐방활동으로 몽골 울란바토르 및 자르갈란트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탐방활동에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자체인 봉화군, 안동시, 부여군이 함께 참여했으며, 청소년에게 기후환경 문제의 올바른 인식과 문화체험을 통한 견문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몽골의 기후・환경 시설 및 기후위기 대응현장 탐방활동으로 KOICA 몽골사무소, 인천 희망의 숲, 한몽 그린벨트 사업단을 방문했으며, 몽골 자르갈란트 청소년들과 함께 기후위기를 주제로한 활동 및 양국 전통놀이를 공유하며 현지 청소년들과의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이번 탐방활동을 통해 몽골의 기후변화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몽골 청소년들과 교류활동을 통해 몽골 친구가 생긴 것이 가장 좋았다.”라고 말했다.

 

송갑순 가족청소년과장은 “기후위기적응 탐방활동으로 청소년들이 현지 청소년과의 교류를 통해 심층적인 생활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기후환경의 문제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