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부소방서, 완강기 사용법 숙지 당부

입력 2024년09월06일 12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동부소방서(서장 문희준)가 지난 6일 완강기 사용법에 대한 숙지를 당부했다.

 

완강기는 모든 건물의 3층에서 10층까지 설치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업소에는 2층에도 설치가 의무화돼 있다.

 

특히 호텔 등 숙박시설은 완강기 혹은 간이 완강기를 2개 이상 설치해야 한다.

 

이에 동부소방서는 추석명절을 대비해 관내 숙박시설 화재안전조사로 완강기 등 피난시설을 점검하고, 소방안전교육, 캠페인 운영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완강기 사용방법을 홍보할 예정이다.

 

완강기 사용법은 로프와 가슴벨트 속도 조절기 및 후크를 확인 후 지지대에 완강기 고리를 걸고 잠근다, 지지대를 창밖으로 밀고 로프를 지상으로 떨어뜨린다, 안전벨트를 가슴높이까지 착용 후 고정 링을 가슴 쪽 으로 당긴다, 양팔을 쭉 뻗어 벽면을 짚으며 내려간다, 이때 만세 자세를 취하면 벨트가 빠지면서 추락할 수 있으니 주의 한다.

 

문희준 동부소방서장은 "완강기는 화재 대피 시 생명을 지키는 최후수단이 될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긴급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건물 완강기 위치를 확인하고 사용법을 숙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