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놀이문화협의회'2024 추석 이웃사랑나눔' 100가구 지원

입력 2024년09월12일 10시34분 배향숙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웃이 함께 나누는 명절 음식및 식자제 지원, 15년동안 지속....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중구에 위치한 비영리단체 야외놀이문화협의회(협의회장 홍성찬)가 지역의 홀로 어르신및 경제활동을 할 수 없는 가정 100세대에 추석 명절 음식및 식자제를 지원했다. 

 

이번 ‘이웃사촌 사랑나눔 명절음식 지원 사업’은 명절 기간 동안 상대적 박탈감으로 우울해지는 주민들에게 명절음식을 지원함으로 이웃에 사랑과 행복을 함께 즐기자는 운동의 일환으로 15년동안 이어왔다. 

 

이날 화원들은 각자 가정에서 한가지씩 전을 부쳐 오는등 ‘조기, 고등어, 모시송편, 불고기, 잡채, 김치, 물김치등 차례에 필요한 음식으로 장만해 이웃사랑을 나누었다. 

 

김옥자 (73세)회원은 ’작은 마음이 모여 서로의 어려우을 말없이 안아주므로 급변하는 사회 적응이 어려은 시니어층의 소외감을 이웃들의 작은 마음들을 모을 수 있어 동참하고 있다고 말해 뿌뜻함을 주고 있다.  

 

야외놀이문화 협의회는 현재 16년동안 꾸준히 ‘이웃사촌 운동’으로 '나눔, 찾아가는 문화공연, 치매예방 동아리교육, 작은결혼지원'등을 이어 오고 있다. 

 

홍성찬 협의회장은 무더운 올 한해 어려운 환경 속에 건강 할 수 있는건 정부의 복지정책과 이웃의 관심과 사랑나눔으로 좋은 인천, 좋은 대한민국이 만들어진다며 우리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보내자고 말하고 이번 이웃사랑나눔 운동‘에 동참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