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제81회‘부평나눔장터’개최

입력 2024년09월24일 14시1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1일 구청 어울림마당(잔디광장)에서 ‘제81회 부평나눔장터’를 개최했다.


‘부평나눔장터’는 구가 주최하고 인천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가 주관하는 자원순환의 장으로, 올해 상반기 2회(79·80회)에 이어 세 번째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75개 팀(약 800여 명)이 참여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신발, 아동용품, 잡화, 주방용품, 도서 등의 중고물품이나 수공예품등을 사고팔며 나눔과 순환을 실천했다.


또, 구는 ▲청바지 리폼 ▲비누만들기 ▲우드버닝 ▲라탄공예 ▲생활공예체험 등의 체험마당과 국악밴드 ‘유피리밴드’의 국악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1회용품 줄이기 실천 ‘다회용품과 함께하는 친환경 부평’ ▲재활용 촉진을 위한 폐건전지, 종이팩 교환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및 EM용액 배부 ▲폐우산 수거 및 수선 등 다채로운 행사가 동시에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눔장터가 가정 내 중고물품의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의 장으로 자원절약과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구민들에게 즐거운 주말 나들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82회 부평나눔장터는 오는 10월 19일에 ‘제9회 부평사회적경제한마당’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인천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누리집(http://www.hibunam.com)에서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