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주)케이에스피스틸 방문, 산업기능요원과 소통

입력 2024년09월25일 16시4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병무지청(지청장 윤관식)은 25일 인천 계양구에 소재한 병역지정업체 ㈜케이에스피스틸(대표이사 최창은)을 방문하여 복무 중인 산업기능요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케이에스피스틸은 1995년 설립 이후 스테인리스 절단 판매부터 시작하여 현재 스테인리스 냉간압연 생산 라인을 모두 갖춘 초정밀 초박판 스테인리스스틸 제품 생산업체로 성장하였으며 2007년도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어 현재 4명의 산업기능요원이 복무하고 있다.

 

산업기능요원 제도는 병역자원 일부를 필요 인원 충원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국가산업의 육성·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병무청장이 선정한 병역지정업체에서 연구 또는 제조·생산인력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며 복무기간은 현역대상은 34개월, 사회복무요원소집대상자는 23개월이다. 인천병무지청 관할 지역에는 현재 1,820여 명의 병역의무자가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고 있다. 

 

윤 지청장은 산업기능요원들의 생산 현장을 방문하여 산업기능요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한편, 최 대표이사와의 환담에서 “청년 일자리 확대 등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산업기능요원 권익 보호를 위해 애쓰는 업체장의 노력에 감사”를 전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업기능요원의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과 권익 보호 향상을 위해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추진하여 산업기능요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히 복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