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24년 하반기 당정협의회 개최

입력 2024년10월11일 11시1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일과 8일 국·시비 확보 방안과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현안 논의를 위해 각각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과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2일에는 더불어민주당 노종면·박선원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 시·구의원, 당직자 등 18명이, 8일에는 국민의힘 유제홍·이현웅 당협위원장과 지역 시·구의원, 당직자 등 16명이 참석했다. 구에서는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23명이 배석한 가운데 주요 사업과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회에서 구는 ▲굴포천 생태하천 복원 관련 사업 ▲부평동 940번지 공영주차장 조성 ▲경원대로1184번길 보행환경 개선 ▲노후공원 리모델링 ▲산곡2동 철길정원 산책길 야간경관 조성사업 등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주거환경 개선 및 생활밀착형 인프라 구축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당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밖에도 ▲1억 플러스 아이드림 사업 예산의 광역·기초간 재정분담 비율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기했으며 ▲부평 미쓰비시 줄사택 국가등록문화유산 등록 추진 ▲제1113공병단 부지 특별계획구역 개발 등 중장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현안사업에 대해서도 당의 긴밀한 협조를 요청했다.


또, 명실상부 지역 성장의 발판이 된 부평풍물대축제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발전방안 모색에 양당이 입을 모아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더불어민주당 노종면 국회의원(부평갑)은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테니 공직자 여러분도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으며, 박선원 국회의원(부평을)은 “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현안 해결 방안을 같이 찾아보자”고 말했다.


또한, 유제홍 국민의힘 부평구갑 당협위원장은 “힘든 재정 여건이지만 부평구 발전을 위해 당정 모두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으며, 이현웅 국민의힘 부평구을 당협위원장은 “부평구민의 행복을 위해 당 차원에서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세수 감소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그간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건 모두의 응원과 노력 덕분이었다”며 “이번 기회를 당정 소통 강화의 계기로 삼고, 앞으로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