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ESG 혁신정책 우수상 수상

입력 2024년10월12일 10시0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교통공사가 한국정책학회 주관 '제3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에서 지배구조(G)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ESG 경영 선포 이후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공사는 중장기 경영 목표와 연계된 ESG 경영 방향을 설정하고, 전사적 체계를 구축해왔다. 특히 ITC(혁신, 인재, 소통) 경영방침을 통해 임직원 역량 강화, 우수 성과 인센티브 제공 등 혁신 활동을 장려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공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인천도시철도 2호선 무인열차 운행 전환, 철도시설 정밀진단 및 성능평가 자체 시행, 전국 최초 청라∼강서 BRT 완전 좌석제 정착 등이 대표적이다.


김성완 사장은 "임직원과 이해관계자들의 노력으로 ESG 정책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보호하고(E) 나누며(S) 존중하는(G) 최고의 교통 서비스 제공'이라는 ESG 경영 목표 아래 지속가능한 정책 추진과 미래지향적 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수상은 공사의 ESG 경영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공사는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