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마음건강 교육 강화를 위한 명사 초청 강연 진행

입력 2024년10월14일 18시1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31일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를 초청하여 인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과 학부모 대상으로 마음건강교육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 박사는 ‘뇌과학자가 들려주는 명상 이야기’라는 주제로 뇌과학 기반 마음챙김 명상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에서는 정신건강의료전문팀 학교방문 사업, 정신건강 위기학생 치료비 지원, 찾아가는 자해예방교육, 또래생명지킴이 교육(자살예방) 등 학생들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친해왔다.


특히 ‘마음건강 교육[함生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불안·스트레스 관리와 집중력과 주의력을 향상시키는데 힘써왔다. ‘함生제’란 아픈 몸을 낫게 해 주는 항생제처럼 함께 하는 삶(生)에 필요한 마음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인천시교육청은 마음건강 교육자료로 호흡명상을 개발·보급하였으며 오는 11월 움직임 명상도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과학 기반 마음챙김 명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원과 학부모들이 마음챙김 명상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