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가족센터, 저출생 극복 이바지할 ‘아이돌보미’ 활동가 모집

입력 2024년10월16일 14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구가족센터는 관내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고 저출생 문제 극복에 이바지할 ‘아이돌보미’ 활동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아이돌보미’는 생후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양육하는 가정을 방문, 부모가 올 때까지 임시보육, 놀이 활동, 보육시설 및 학교 등·하원, 준비된 급·간식 챙겨주기, 안전·신변 처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모집 인원은 10명 이상으로, 지원 대상은 관련 자격증(보육·유치원 교사, 초·중등교사, 의료인) 소지자 또는 아이돌보미 양성 교육 이수자(아이돌보미 경력자)다. 단, 「아이돌봄지원법」에서 규정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 및 인적성 검사를 통해 선발되며, 최종합격자는 보수교육 등을 이수한 후 활동하게 된다. 자격증 소지자는 보수교육 16시간과 현장실습 10시간을, 양성 교육 이수자는 현장실습 2시간을 각각 이수해야 한다.

 

아이돌보미는 활동에 따라 활동 수당(시급 10,110원), 야간·휴일·연장 근로수당, 주휴수당 등을 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9월 30일부터 오는 10월 28일 오후 3시까지 아이돌봄서비스 아이돌보미 누리집(care.idolbom.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정광웅 중구가족센터장은 “아이돌보미 활동가 인력을 충원, 중구 지역 내 아이돌봄서비스가 필요한 맞벌이 가정 등의 육아 부담을 줄이는 데 힘쓸 것”이라며 “아동의 복지증진과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