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제3연륙교’의 중구 대표 명칭 선정을 위한 ‘주민 선호도조사’ 추진

입력 2024년10월23일 11시0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인 ‘제3연륙교’의 중구 대표 명칭 선정을 위한 ‘주민 선호도조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8월 5일부터 16일까지 ‘제3연륙교 중구 대표 명칭 공모전’을 시행, 총 643건의 명칭을 접수했다. 이어 1차 사전심사(적격 여부 확인), 2차 본심사 등을 거쳐 최종 9건을 주민 선호도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특히 제3연륙교에 대한 주민들의 높은 관심에 호응하고자 지명위원회 위원, 변호사, 교수, 교사, 지역주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 의견을 들으며 선호도조사 후보작 결정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공항대교, 국제대교, 영종청라국제대교, 영종청라대교, 영종하늘대교, 이음대교, 인천공항대교, 인천국제대교, 자연대교 총 9건이 조사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공모와 시상대상에서는 제외됐으나, 그간 온라인(인터넷 카페 등)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제안됐던 ‘하늘대교’ 역시 이번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이번 조사는 중구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월 23일 오전 9시부터 11월 1일 오후 6시까지 전용 웹페이지(https://naver.me/xHgFW50M) 또는 홍보물 내 큐알(QR) 코드로 접속 후 가장 선호하는 명칭 1건을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많은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종 조사 결과는 오는 11월 5일 오전 10시 중구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1명 50만 원, 우수 1명 30만 원, 장려 1명 2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해당자에게는 개별 통보도 이뤄진다.


구는 이번 명칭 10건에 대한 선호도조사 결과를 토대로 인천시·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 명칭 선정 관계기관에 반영을 적극적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주민 선호도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최적의 명칭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3연륙교는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와 서구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총연장 4.67㎞ 규모의 다리로, 영종대교·인천대교에 이어 인천 내륙과 영종을 직접 연결하는 세 번째 교량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