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사회정서역량 강화 리더십 체험 캠프 운영

입력 2024년10월28일 11시4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2일부터 26일까지 경인교육대학교와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강화 미래 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 사회정서 역량 강화 리더십 체험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올바로, 결대로, 세계로 교육’ 정책 중 하나인, 학생 주도의 사회정서 학습(ESL)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자신만의 강점 발견하기, 이해와 존중의 말과 행동, 공동의 목표를 위한 역량 함양 등 다양한 체험과 토론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2023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작되어 높은 만족도와 대상 확대 요청을 반영하여 2024년에는 초·중학생까지 확대 운영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나 자신과 주변 친구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체험한 내용을 통해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리더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사회정서 역량을 함양하여 나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으며 인성과 시민성을 갖춘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