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동글벗학교, 평생학습대상에서 수상자 8명 배출

입력 2024년11월04일 16시2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민교수 특강,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문해 백일장 등으로 진행....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남동글벗학교 학습자들이 인천대 송도캠퍼스에서 개최된 인천 평생학습대상에서 시화전과 백일장에 참가해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고 4일 전했다.


 인천평생학습대상은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해 인천시민교수 특강,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문해 백일장 등으로 진행됐다.


 남동글벗학교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초등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성인 문해 프로그램으로 시화전과 백일장 등에 참가해 8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학습에 대한 열정과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수상자는 ►시화 부분 윤애양 외 2명 ►문해 백일장 김순남 외 3명(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상) ►엽서 부분 김종구 학습자(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다.


 남동구는 행사에서 평생학습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의 다양한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성인 문해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특히, 남동구가 추진하는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와 학습충전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한 관심을 받아 많은 방문객의 호응을 얻었다.


 박종효 구청장은 “수상자를 비롯해 남동글벗학교 학습자 모두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라며 “남동구는 앞으로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더 많은 학습자가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