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4년 우수 평생학습도시상’ 수상

입력 2024년11월10일 08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시상식 및 평생학습도시 동판 수여식’에서 ‘2024년 재지정평가 우수 평생학습도시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의 평생학습 추진체계와 사업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이루어졌으며, 시흥시는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시흥시는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시민의 성장과 지역사회의 평생학습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2023년 1월에는 온라인 평생학습팀을 신설하여 전용 학습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확보해 시민들의 학습 기회를 확대했다. 이 외에도 학습동아리 지원센터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등 시민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은 “시흥시가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배움을 통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과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