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의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잘린 손, 발목에 한 달간 붙였다 재이식 성공
"중국 의료팀이 현미경을 이용한 수술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기에 가능했다"
등록날짜 [ 2013년12월20일 08시28분 ]

bbc캡쳐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영국 BBC가 지난16일 중국 창사(長沙)에 사는 샤오웨이라는 노동자는 한 달 전 작업 중 기계에 손이 절단되는 사고를 당해 손이 떨어져 나간 팔이 심하게 짓뭉개져 곧바로 접합할 수도 없는 상태로  현지 병원 의료진은 기발한 방법을 생각해낸 중국 의료진이 사고로 절단된 노동자의 손을 발목에 이식해 한 달 간 기능을 유지시킨 뒤 다시 손목에 옮겨붙이는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마치 식물을 접붙이기 하듯 잘린 손을 그의 발목에 이식해 손의 절단된 부위를 발목에 붙이고 다리의 혈관을 빼내 손목과 연결시켰다.
 
이렇게 한 달 동안 손에 피가 돌게 해 썩지 않고 생체활동을 유지케 하는 데 성공했다. 한 달 후 접합이 가능할 정도로 다친 팔이 아물자 떨어진 손을 원래 손목에 연결시키는 데도 성공했다.

영국 왕립외과대학의 케어리언 힐리 박사는 "이런 수술이 매우 드문 경우지만 완전히 상상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며 "중국 의료팀이 현미경을 이용한 수술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경대 장재원 교수, 단백질 변성 가능성 줄인 바이오칩 제조기술 개발 (2013-12-25 15:58:28)
국민건강보험공단, 겨울철 고혈압·당뇨환자 뇌출혈 "주의” (2013-12-15 12:23:25)
인천병무지청, 제8대 윤관식 ...
유정복 인천 시장, 취임 3년 차...
인천 부평구의회 제9대 후반기...
옹진군 문경복 군수 취림 2주...
옹진군, 한림병원과 자월도에...
옹진군, 7월 중 직원 월례조회 ...
인천광역시교육청, 초·중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