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갈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갈산네 사랑김치’나눔행사 개최

입력 2024년11월22일 10시4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갈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갈산네 사랑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겨울 김장철을 맞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70가구에 협의체가 김치를 전달하며,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과 협의체 기금으로 해당 김치를 구입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에 일일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또, 거동이 어려운 가구도 직접 방문해 겨울철 대비가 됐는지 살폈다.


정문숙 협의체 위원장은 “홀몸 어르신들이나 장애인 가구의 경우 김장을 하는 것이 쉽지 않기에 지역사회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며 “김치를 받으시고, 나눔의 온기를 느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형조 갈산1동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세심하게 일하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김장 나눔이 취약계층에게 큰 위로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지역 공동체를 만드는 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