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놀이온’으로 경기유아교육 성장

입력 2024년12월17일 11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진영란)이 16일부터 17일까지 도내 유치원 교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놀이온(ON) 개발자료 연수’를 운영했다.


‘놀이온’은 경기 유치원 교원이 만들어 가는 놀이 지원 기반(플랫폼)이다. 유아 놀이, 교사 연구, 부모지원을 위한 자료개발 등을 공유한다. 


체험교육원은 2024년 놀이온 운영을 위해 공․사립유치원 교원 25명으로 지원단을 구성했다. 이들은 현장 설문조사와 경기교육시책을 바탕으로 인성교육, 지속가능발전 교육, 디지털 교육자료를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2024년 개발자료는 놀이온 플랫폼과 유튜브 채널에 탑재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자료 제작에 참여한 놀이온 지원단이 강사로 참여했다. 지원단이 직접 만든 자료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과 실제 운영 사례 등을 소개했다. 


16일에는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주제로 환경의 날 활용 놀이 , 가정 연계 자료 , 현장실천 사례 공유를 진행했다. 17일에는 인성교육·디지털교육을 주제로 , 감정을 통한 인성교육 , 디지털 활용 교실 놀이 , 디지털 시민성 교육 , 가정 연계 및 실천사례 공유 등을 운영했다. 


진영란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놀이온을 적극 홍보해 교원 간 활발한 자료 공유와 활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원 역랑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