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진로체험지원센터, 중구 특화 진로 체험 진행

입력 2024년12월19일 14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특화 스포츠·서비스 직종 체험 및 현장 견학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 운영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0일부터 3일간 관내 청소년 60명이 함께한 가운데, 지역 특화 직업체험으로 펜싱 스포츠 직종 체험과 항공 서비스 직종 체험을 진행했다.

 

먼저 10일에는 서비스 직종 체험으로 국립항공박물관을 방문, 박물관 관람 후 기내 훈련 체험을 진행했다.

 

전직 승무원의 교육을 통해 기내 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고 비상 상황 대처 방법을 배우며 직접 비상 탈출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

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항상 그림으로만 보고 상상했던 비상 슬라이드를 직접 타보고 탈출할 수 있어 무척 재밌었다. 위험한 상황에 승객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훌륭한 승무원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11일과 12일 이틀간 스포츠 직종 체험으로 중구청 펜싱팀 훈련장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펜싱 스포츠 진로 소개, 펜싱 기본 동작 훈련, 모의 대회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펜싱 스포츠 활동을 체험했다. 

 

특히 중구청 펜싱팀 코치와 선수 6명이 직접 선수의 업무, 자격, 미래 전망 등 생생한 직업 관련 진로 강의를 했다. 

 

진로 강의 이후에는 선수들과 팀을 구성해 개별 코칭 후, 펜싱 종목별(사브르, 플뢰레) 모의 경기를 진행하며 풍성한 진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