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지방공무원 임용 후보자 장학생선발 협약

입력 2013년12월23일 15시19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옹진군은 관내 섬 지역 5개 고등학교와‘옹진군 지방공무원임용후보자 장학생 선발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

군에 따르면 내년부터 관내 섬 지역 고교의 우수학생을 지방공무원임용후보자 장학생으로 선발해 수업료, 기타 공납금 등을 전액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졸업 후 일정기간 의무 복무 기간과 소정의 절차 등을 거쳐 공무원으로 특별 채용하게 된다.

이 제도는 옹진군이 관내 섬 지역의 고등학생들에게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육성․발굴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관내 학교장 추천 선발 시험과 서류심사, 면접 등을 거쳐 공무원 임용 예정자를 선발한다.

지방공무원임용후보자로 선발된 학생은 예비 공무원으로서 성실하고 바르게 학교생활과 학업을 수행해야 하며 매년 2월말 해당고교별 1명씩을 선발하게 된다.

매년 치솟는 대학등록금과 대학 졸업 후에도 취업이 보장되지 않는 어려운 현실에서 내년부터 시행되는 이 제도는 옹진 섬 지역의 고등학생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안겨주고 지역 내 우수 인재 확보와 맞춤형 인재육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장학생 선발 관련 세부 기준과 방법은 12월 중 옹진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돤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옹진군 안전행정과 행정팀(899-21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