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의회 이정순 의장. 제16회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입력 2024년12월28일 08시2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정순 의장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남동구의회 이정순 의장(더불어민주당/간석2‧3동, 구월2동)이 지난 27일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된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 ‘제16회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 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가 팬데믹과 뉴노멀시대에 선도적으로 조우하는 정책의회가 되어 줄 것을 권고함에 따라 매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과 ‘좋은 조례’ 두 분야에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특히 좋은 조례 분야에서는 입법의 시의적절성과 실효성을 비롯해 조례 재정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미치는 기여도 등을 고려한 종합 평가가 이루어졌다. 


  이정순 의장은 ▵남동구 아이스팩 수거 및 재사용 등의 활성화 지원 조례안 조례 ▵남동구 환경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남동구 쓰레기 담으며 걷기 활성화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하여 지역의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정순 의장은 “우리의 일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조례를 만들어 주민 행복을 위해 노력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정말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