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보건소, '지역주민 밀착형 금연서비스'상시 운영

입력 2025년01월02일 12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희망하는 구민들의 금연 성공을 돕고자 '지역주민 밀착형 금연서비스'를 이어간다고 2일 밝혔다.

 

'부평구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건소 3층, 청천보건지소 및 열우물건강 열우물건강생활지원센터 등 세 곳에서 연중 상시 운영된다

 

금연클리닉에서는 전문 상담사의 일대일 금연상담 및 교육, 개인별 맞춤 금연보조제 및 행동요법 제공, 금연치료제 및 금연침 처방 연계 등 금연 준비·실천·유지 3단계로 구성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를 찾기 힘든 구민을 위해서 사업장 및 아파트, 경로당 등에 '찾아가는 금연클리닉'도 운영한다.

 

지역 내 모든 사업장 및 생활터(아파트, 경로당 등)가 신청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매달 셋째주 토요일 오전 '주말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주중에 방문이 힘든 지역주민의 금연을 돕는다.


보건소는 금연에 성공한 구민에게 체내 니코틴 여부 확인 후 금연 성공증서 및 금연성공 기념품을 제공해 금연 실천을 도울 예정이다.


또, 올해 금연클리닉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더 많은 흡연자들이 금연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새해 첫 금연클리닉 등록자에게 기념품(체중계)을 증정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나와 내 가족, 또 주변 사람들을 위해 부평구 금연클리닉을 찾아 도움을 받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