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용보증재단 300억 원 규모 밸류업 특별보증 지원 

입력 2025년01월07일 08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신용보증재단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단계별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소상공인 밸류업을 위한 인천형 특별보증'을 1월 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밸류업 특별보증은 단계별 [track 1~3]로 구성되어 있다.

 

[track 1]을 지원 받은 후 30% 이상의 매출성장이 이루어지면 [track 2] 이후 50% 이상 매출성장이 이루어지면 [track 3]를 통해 더 높은 한도의 보증지원이 가능해져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신용보증재단은 이번 특별보증을 통해 300억 원의 신용보증을 제공해 인천 내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인천시 소재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최대 2억 원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보증기간은 1년 또는 2년이며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하고 보증료는 연 1.0%이다.

 

재단이 운영하는 교육·컨설팅 이수기업의 경우 한도를 우대 받을 수 있으며, 보증료 또한 0.2%를 감면해 준다.

 

다만 신청기업이 최근 6개월 이내 보증지원을 받았거나 보증제한업종(사치·향락 등) 보증제한사유(연체·체납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신청은 6일부터 자금 한도 소진 시까지이며 '보증드림' 플랫폼(앱 또는 홈페이지)을 통해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법인기업, 공동사업자 및 디지털환경에 접근이 어려운 사업자의 경우 인천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대면상담을 신청해야 한다.

 

인천신용보증재단 전무수 이사장은 "인천의 소상공인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단계별로 돕기 위해 인천형 특별보증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자금 지원에 그치지 않고, 어떻게 하면 소상공인분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계속해서 연구하며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